에이트원-피데스개발, 부동산 STO 등 사업 협력 체결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7.19 10:23
글자크기
(왼쪽부터)피데스개발 김승배 대표, 에이트원이진엽 대표/사진제공=에이트원(왼쪽부터)피데스개발 김승배 대표, 에이트원이진엽 대표/사진제공=에이트원


에이트원 (229원 ▲6 +2.69%)이 종합 부동산 개발회사 피데스개발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토큰증권발행(STO) 사업 협력 강화에 나선다.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전문 기업 에이트원 (229원 ▲6 +2.69%)은 지난 18일 서울시 강남구 피데스개발 본사에서 피데스개발과 '부동산 STO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식에는 에이트원 이진엽 대표, 피데스개발 김승배 대표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피데스개발의 부동산 사업과 에이트원의 IT 기술력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STO 기초 자산 발굴 △VR(가상현실) 기술 모델하우스 △AI(인공지능) 프롭테크 공간 개발 등 피데스개발의 부동산 사업영역에 에이트원이 보유하고 있는 VR, 인공지능 및 핀테크 기술을 접목한 첨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두 회사는 피데스개발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STO 활용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피데스개발은 현재 강원도 최고높이의 39층 생활숙박시설을 공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공간 트렌드 리더로서 다양한 부동산개발 역량을 갖춘 피데스개발과 첨단 기술력을 보유한 에이트원이 협력하여 새로운 자산 상품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협력을 강화하고, 높은 가치를 지닌 부동산 자산을 적극 발굴해 토큰증권화 하는 등 새롭고 안전한 투자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