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루북](https://thumb.mt.co.kr/06/2023/07/2023070515153963814_1.jpg/dims/optimize/)
VR 세일즈 패키지는 호텔 연회장, 객실, 부대시설 공간에 대한 3D(3차원) 스캐닝 VR 촬영 및 맞춤 콘텐츠와 함께 호텔 자사 공식 홈페이지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에서 고객의 실시간 예약까지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단순히 연회장 공간을 사진 위주로 보여주는 기존 호텔 홈페이지와 달리, 연회장, 객실, 부대시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간 정보를 VR 콘텐츠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베타 테스트를 통해 VR 세일즈 패키지를 도입한 호텔에서는 최대 30%의 예약 전환율을 기록했다.
VR 세일즈 패키지를 도입한 코리아나 호텔 세일즈 최성훈 지배인은 "루북의 서비스 도입을 통해고객들이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더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호텔 세일즈의 디지털 전환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루북은 메리어트, 하얏트, IHG, 아코르 등 세계적인 글로벌 체인 호텔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서울 소재의 특급호텔 공간을 고객들이 객실처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출시 후 5년 만에 1만3000명 이상의 기업 고객이 루북을 통해 예약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