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서울 필동 CJ인재원에서 열린 'Korea Food Forum 2023'에서 이선호 CJ제일제당 식품성장추진실장(왼쪽에서 세번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왼쪽에서 네번째), 안호근 농진원장(오른쪽에서 네번째), 김상익 CJ제일제당 식품한국총괄(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지난 4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하 농진원)과 함께 'Korea Food Forum 2023'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열린 Korea Food Forum은 식품 분야의 다양한 주체들이 산업의 주요 트렌드를 읽고 미래 성장동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기획했다. 매년 정기 행사로 운영할 계획이다.
포럼은 △기업의 해외 진출과 판매전략 △식품 산업 환경 변화와 기업의 성장전략 등 2개의 세션으로 강연이 진행됐고, △식품/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방안 △세계 속 한식, 한식의 세계화를 주제로 패널 토론이 이어졌다.
이석형 BCG 파트너와 박영걸 삼정KPMG 전무가 강연자로 나섰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담당, 민금채 지구인컴퍼니 대표, 안태양 푸드컬처랩 대표, 권정웅 11번가 오픈마켓 마트담당, 박필재 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해외진출실장, 엄인용 농진원 벤처사업팀장이 패널로 참석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특별 패널로 출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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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날 CJ제일제당의 비비고(bibigo)가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과정과 성공 전략이 소개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참석자들은 Korea Food Forum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 스타트업 종사자는 "창업 기업 입장에서 믿음직한 파트너이자 우군을 얻었다"면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확장해가는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행사가 "세계인이 일주일에 1~2회 이상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경영 철학이 적극적으로 반영됐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