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하인크코리아 길상필 대표, 식신 안병익 대표 /사진제공=하인크코리아
이번 협약으로 하인크코리아는 식신이 보유한 풍부한 맛집 매장 정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먼저 '바로다 오더' 애플리케이션에 관련 데이터를 탑재하여 매장 솔루션 고도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 식신은 보유한 매장 데이터를 대상으로 '바로다 오더'를 입점 유치하는 영업을 전개한다.
하인크코리아는 QR코드 기반의 주문·결제 및 클라우드 기반의 포스를 통해 효율적으로 매장 운영을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인 '바로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바로다 오더'는 키오스크에서 줄 서서 기다리거나 점원을 호출할 필요 없이 QR코드를 통해 테이블에서 직접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회원 가입 절차 없이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식신은 빅데이터 기반의 맛집 정보 서비스 앱 '식신'을 운영하고 있다. 월간 방문자 수가 400만 명에 달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국 6만 7천여 개 매장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식신의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바로다 오더' 앱을 종합 외식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성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