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대표 명소 '부천 8경', 시민이 직접 뽑는다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3.05.26 11:31
글자크기

시 승격 50주년 맞아 '부천 8경' 선정사업 추진…관광명소로 개발

부천시 대표 명소 '부천 8경', 시민이 직접 뽑는다/사진제공=부천시부천시 대표 명소 '부천 8경', 시민이 직접 뽑는다/사진제공=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시 승격 이후 최초로 부천 8경 선정을 위한 시민 설문조사를 다음달 16일까지 실시한다.

시는 지난 4월부터 부천 8경 후보지 29개소를 추천·발굴하고, 선정심사단의 심사를 통해 상위 14개소를 최종 후보지로 선정했다.

최종 후보지는 부천둘레길, 백만송이장미원, 시립박물관, 아트벙커B39, 부천아트센터, 자연생태공원, 천문과학관, 활박물관, 상동호수공원, 소새마을, 역곡상상시장, 원미산 원미정, 진달래동산, 한국만화박물관이다. 부천의 대표 자연경관과 상징적이고 차별화된 관광명소가 될 만한 곳들이 포함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최종 8개소를 선정하는 마지막 단계로 '부천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부천시민 뿐만 아니라 시 홈페이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를 추진해 많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시는 오는 7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부천 8경을 선정·발표할 계획이며, 새로운 관광 매력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역동적인 관광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속가능한 관광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우리 시의 명소를 뽑는 부천 8경 설문조사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