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선생님'으로 변신한 챗GPT…팀스파르타, AI 튜터 도입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04.13 16:49
글자크기
'코딩 선생님'으로 변신한 챗GPT…팀스파르타, AI 튜터 도입


온라인 코딩 강의 '스파르타코딩클럽'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수강환경에 챗GPT(ChatGPT) 기반 AI 튜터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AI 튜터는 수강생이 학습 과정에서 마주하는 오류나 문제에 대해 AI에게 실시간으로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수강생이 해당 강의와 관련된 내용을 질문하면 미리 숙지한 강의자료를 토대로 답변하며, 추가로 질문할 법한 내용들을 추려 질문을 추천해준다.

AI 튜터는 스파르타코딩클럽 강의 중 △웹개발 종합반 △챗GPT로 10분 만에 웹사이트 만들기 등의 무료 강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파르타코딩클럽 내 모든 강의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을 준비 중이다.



팀스파르타는 서비스 전반에 챗GPT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AI 코드체크'를 비롯해 영어공부와 와인 추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답변받을 수 있는 '이지 GPT', 클론코딩과 업무자동화, 주식 데이터 분석 등의 강의도 선보였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앞으로 챗GPT 등 AI를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는지가 역량을 평가하는 중요 지표가 될 것"이라며 "사람들이 소프트웨어 역량에 개인 역량을 곱해 자신만의 큰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