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크리스찬 뮤직비디오 속 지올 팍(가운데) /사진제공=뷰티플노이즈
7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지올 팍은 지난해 말 '신드롬즈'라는 이름으로 법인 등기를 마쳤다. 사업 목적은 △의복 제조 및 소매업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 △공연 기획업 등이다.
지올 팍은 유명 래퍼 마미손의 레이블 '뷰티플 노이즈(Beautiful Noise)' 소속으로 2018년 싱글 '베네핏츠(Benefits)'로 데뷔했다. 2021년 첫 정규 앨범 '신드롬즈(SYNDROMEZ)'를 선보였다. 이후 몇 차례 싱글 앨범을 선보이며 힙합 마니아를 중심으로 이름을 알려왔다.
개신교 신자이기도 한 자신의 자전적 얘기를 담은 이 곡은 뮤지컬 같은 독특한 분위기의 뮤직비디오와 풍자적인 가사로 MZ세대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 잡았다.
지올 팍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에 벤처투자 업계도 주목했다. 지난달 말 신드롬즈는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구체적인 비즈니스모델(BM)이 완성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례적인 결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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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최근 아티스트들의 창업이 활발해지고 있다. 래퍼 박재범은 2021년 CJ출신인 김형섭 컬쳐앤커머스 대표와 손잡고 원스피릿츠를 설립했다. 한국 소주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세운 원스피릿츠는 지난해 이른바 '박재범 소주'로 불리는 '원소주'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다.
원더걸스 멤버였던 김유빈은 2021년 '르(rrr)'를 설립했다. 아티스트 브랜드를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뿐 아니라 패션 브랜드 사업까지 전개한다. 지난해 7월 주로 블록체인, 핀테크 등에 투자하는 두나무앤파트너스로부터 초기 투자 유치까지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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