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로보틱스, 40억 시리즈A 투자 유치..."연내 코스닥 입성 추진"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4.05 08:55
글자크기
나우로보틱스, 40억 시리즈A 투자 유치..."연내 코스닥 입성 추진"


'로보틱스 선도기업' 나우로보틱스가 4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2021년 신용보증기금 투자유치 이후 첫 VC(벤처캐피탈) 투자 유치로, 지앤텍벤처투자, 데브시스터즈벤처스, 하나증권등이 참여했다.



나우로보틱스는 2016년 설립된 지능형 로봇 제조기업이다. 직교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등 다양한 산업용 로봇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고 최근 자율주행 물류로봇도 개발해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종주 나우로보틱스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 삼아 개발된 로봇의 생산과 영업기반을 확대해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추구할 것"이라며 "특히 연구개발 확대와 코스닥 입성을 통해 향후 5년이내 글로벌 로봇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나우로보틱스는 올해 기술특례 상장을 목표로 지난해 온기 지정감사, 기술평가 등을 진행했다. 올 상반기중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고 하반기에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는 계획이다. 대표 주관사로 대신증권을, 공동 주관사로 하이투자증권을 선정했다.

한편 나우로보틱스는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산업용로봇 및 자율주행 물류로봇을 제조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로봇 자동화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매년 안정적인 매출성장을 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