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무스마', 브릿지 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4.04 10:54
글자크기
산업현장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무스마', 브릿지 투자 유치


산업현장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무스마가 신한벤처투자와 쿼드벤처스로부터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1월 유치한 시리즈A 투자 이후 약 1년만에 이루어진 후속 투자이며 금액은 비공개다.



무스마는 안전과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열악한 산업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는 서비스 엠카스(mcas)를 제공하고 있다. 엠카스는 현장 데이터 기반의 통합관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시간 데이터 수집·가공 및 분석까지 최적화된 현장운영을 위한 토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리하고자 하는 장비와 장소에 센서를 부착 후 엠카스에 접속하면 허가된 관계자 누구나 국내외 현장의 안전한 환경, 중장비, 자재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무스마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점으로 조선, 건설에 이어 제조 및 물류분야까지 고객군을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영상을 활용해 위험상황을 인지하고 자동으로 제어하는 스마트팩토리 분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연구개발 및 영업을 강화한다.



그 첫 단계로 실내크레인 주변 장애물을 인지해 최적주행경로를 자동설정 해주고 경로주행 중 충돌상황을 인지하면 자동제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이미 조선 및 철강분야에 도입돼 서비스 신뢰도를 검증받았다. 올해 2분기에는 중장비 주변 사각지대를 360도 탑뷰(top view) 영상에서 확인하고 근로자와의 충돌위험시에만 빠르게 경고신호를 줄 수 있는 서비스도 출시 예정이다.

신성일 무스마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물류와 제조 분야까지 자동화 및 안전 솔루션 라인업을 확장하고 이를 위한 채용을 확대해 국내 산업 솔루션 리더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곧 출시될 '360도 어라운드뷰 충돌방지 시스템'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실내 크레인 최적 자율주행 및 충돌방지 시스템' 역시 도입문의가 많아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더욱 매출향상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