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 국내 지주회사 중 가장 저평가…투자의견 '매수'-SK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2023.03.30 07:57
글자크기
SK스퀘어, 국내 지주회사 중 가장 저평가…투자의견 '매수'-SK


SK증권이 SK스퀘어 (69,500원 ▼7,500 -9.74%)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5만5000원으로 유지했다. 국내 지주회사 중 가장 저평가됐다는 의견이다.

30일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SK스퀘어의 현 주가의 NAV(순자산가치) 대비 할인율은 70%"라며 "타 지주회사 보다 높은 수준으로 국내 상장 지주회사 중 가장 저평가돼 있다"고 했다.



최 연구원은 "할인율 70%는 보유하고 있는 비상장 자회사의 가치를 모두 장부가로 평가한 수치로 SK 쉴더스의 지분매각으로 현금유입분과 보유 기업가치 상승분으로 고려하면 1조1000억원의 NAV 상승요인이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주가 할인율은 이보다 큰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반도체 업황 둔화에 따른 SK하이닉스 적자가 불가피하기 때문에 SK스퀘어의 실적부진은 불가피하다"며 "상장 자회사의 경우 실적보다는 주가가 지주회사 주가 결정 요인이기에 SK스퀘어의 주가도 추가적인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저한 저평가 상태가 지속되면서 밸류에이션(가치) 매력이 지주회사 내 가장 높고 SK 하이닉스 주가 상승분이 SK 스퀘어 주가에 반영될 시기"라며 "이날 주주총회를 통해 자사주 매입 등 첫 주주환원 정책 발표 가능성이 높은 점도 주가 상승의 요인"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