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공차와 매장 개발 MOU 체결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3.03.27 11:08
글자크기
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공차와 매장 개발 MOU 체결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공차 코리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유는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을 5000원부터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이다. 2021년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됐다. 서비스 론칭 후 1호 공모 건물 '안국 다운타우너'와 2호 공모 건물 '이태원 새비지가든', 3호 '대전 창업 스페이스'를 모두 완판했다.



소유와 MOU를 맺은 공차는 글로벌 티 음료 브랜드로서 일상 생활 속에서 매일 즐기기 좋은 차의 가치를 지향한다.

소유와 공차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차 신규 매장 오픈을 위한 상호 협력 △소유 신규 컨셉 부동산 공모 및 상장을 위한 협력 △상장 매장 운영을 위한 콘텐츠 협력 등을 진행한다. 양사가 함께 신규 공간을 통해 이색적인 가치를 전달하는데 힘을 합할 예정이다.



특히 소유는 고객들이 투자 이상의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본인이 소유한 건물 매장의 할인, 바우처를 제공하고, 최근 1호 공모 건물 주주를 대상으로 소유주데이를 개최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컨셉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루센트블록의 허세영 대표는 "티 음료 부문 1위 브랜드 공차와 협업해 건물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소유의 경험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