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 합리적 소비층 체리슈머 공략 '외식업계' 등 락인 효과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3.03.24 17:29
글자크기
잇따른 물가 상승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알뜰하고 현명한 전략적 소비를 추구하는 체리슈머(Cherry-sumer)가 외식업계의 화두다.

외식업계에서는 자체 앱과 자사 몰에서 할인 및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의 전략으로 합리적 소비층인 체리슈머 고객의 '락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커피베이 '그린베이 프로모션'커피베이 '그린베이 프로모션'


커피베이 그린베이 프모모션 진행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베이는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그린베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3회차를 맞이한 '그린베이 프로모션'은 커피베이 친환경 활동인 [Go Green(고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회용컵(텀블러) 사용 장려를 위해 기획된 프로모션이다.

개인컵을 사용하는 커피베이 멤버십 회원에게 텀블러 사용 시 200원 할인 혜택에 그린베이(스페셜 스탬프)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으로 1회용 컵 사용은 줄이고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그린베이 10개를 적립하면 3천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5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커피베이 멤버십 회원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4월부터 2달간 진행한다.



커피빈 봄 시즌 음료 출시.. 적립 혜택 등 부여
커피빈은 봄 시즌 음료 '바닐라 빈 크림 콜드 브루'와 '스파클링 광양 황매실 매화 티' 2종의 출시를 기념하며, 출시 후 7일 간 커피빈 멤버스 앱 주문 시스템인 퍼플 오더로 봄 시즌 음료 2종 주문 시 퍼플 스탬프 3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매장에서 직원에게 대면 주문 시에도 2배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28일부터 오는 4월 3일까지 커피빈 멤버스 앱을 통해 봄 시즌 카드 5만원 이상 구매 시 봄 시즌 메뉴 무료음료권 1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제공=카페보니또사진제공=카페보니또
카페보니또 단골고객 위한 '멤버십'운영
카페보니또는 단골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카페보니또'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은 모든 고객들에게, 즉시 10% 메뉴 할인 제공 및 구매액의 2% 추가적립 혜택을 준다.


계절마다 새로 출시되는 신메뉴는 멤버십카드를 통해 기존 할인 10%에 10%를 더해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카페보니또 멤버십카드는 전국 카페보니또 가맹점에서 발행받을 수 있으며 일부매장은 사정에 따라 혜택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