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 메타버스 플랫폼 입시 특강에 기술 지원…에듀테크 활용 본격화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2.23 10:23
글자크기
원유니버스, 메타버스 플랫폼 입시 특강에 기술 지원…에듀테크 활용 본격화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가 인천시 교육청과 함께 개발한 메타버스 진로교육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활성화한다.



원유니버스는 지난 21일 인천시 사이버 진로교육원이 진행한 대입전형 관련 비대면 특강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준비 및 이해'라는 주제로 김경범 서울대학교 교수가 강의했다. 강의는 인천 사이버 진로교육원 메타버스 플랫폼 내의 온라인 특강관에서 진행됐다.



원유니버스는 지난해 5월 에스제이테크놀로지 주관으로 진행한 인천시 메타버스 교육환경 구축 사업에서 플랫폼 전체 개발을 총괄했다. 현재 메타버스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감나는 메타버스 및 진로교육 콘텐츠를 다수 개발 중이다.

플랫폼 이용자는 진로교육 플랫폼에서 재미와 교육을 모두 잡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본인의 아바타를 선택하고 메타버스 내에서 싱글 미션 12종, 협력 미션 4종 등 다양한 실감 콘텐츠를 체험한다.

양보근 이사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에듀테크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미래 유망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