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니버스, 개발자 컨퍼런스 2022 ODC 아시아 강연 자료 무료 공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11.03 09:13
글자크기
원유니버스, 개발자 컨퍼런스 2022 ODC 아시아 강연 자료 무료 공개


와이제이엠게임즈 (686원 ▼2 -0.29%)의 관계사 원유니버스가 '2022 원유니버스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ODC) ASIA'에서 공개된 강연 자료를 무료로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2022 ODC Asia 강연 자료는 전통적인 게임 개발과 관련된 내용은 물론,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의 웹3 부분과 인공지능(AI) 등 최신 개발 트렌드들을 담고 있으며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NFT(대체불가토큰) 민팅을 통해 공개된다.



특히 당일 크래프톤 등 국내 대표 게임사 경영진들이 사업(Business), 기술(Tech), 예술(Art)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한국의 베테랑 개발자들이 직접 전하는 개발 노하우와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사업, 마케팅 부분에서의 노하우, 비쥬얼 아트 및 프로덕션 관련 내용 등이 담겼다. 강연은 베트남 개발자와 학생 등 청중에게 무료로 개방됐으며 오픈 3일만에 매진된 바 있다.

원유니버스 임태현 CTO는 "1회 ODC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만큼 주요 컨텐츠들을 디지털화 하여 기록을 남기고 추가로 전파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라며 "웹3 전문개발사로서 진정성 있게 다가가고자, 각 연사들의 동의를 얻어 강연 자료를 NFT로 작성하여 무료 공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련 콘텐츠를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며 현장 행사에 참가하지 못하신 개발자 분들이나 대중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유니버스는 ODC 행사 이후 현지 채용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협업 요청이 많아지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 ODC를 통해 향후 아시아 최고의 Web3 전문 개발사로서 자리 매김할 방침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