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광명역에 광명시 홍보관 새단장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3.02.21 12:20
글자크기
광명시 홍보관/사진제공=광명시광명시 홍보관/사진제공=광명시


KTX광명역에 위치한 광명시 홍보관이 지난 20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

새롭게 문을 연 광명시홍보관은 △광명동굴존 △시정홍보존 △관광존 △미래도시존 △휴게존으로 구성된다. 디지털과 영상시스템을 활용해 광명의 대표 관광지와 역사, 문화 등을 소개한다.

광명동굴존은 기존 동굴조형물을 활용해 포토존을 조성하고 동굴조형물 내부 촬영 영상물을 통해 광명동굴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시정홍보존은 그래픽 패널을 통해 시 주요 정책과 시정현황을 소개하고 시정 홍보영상을 상영한다.

그밖에 관광존에서는 광명시 관광명소, 견학·체험, 특화거리, 광명의 산 등을, 미래도시존은 광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타임라인형 그래픽으로 연출해 광명의 40년 역사와 미래비전을 소개한다.



광명시 홍보관 관람시간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KTX광명역 이용객이 날로 늘어가는 가운데 방문객들이 광명시 홍보관에서 광명시의 다양한 정보를 보다 알기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조성했다"고 말했다.

일직동 KTX광명역(광명역로 21) 내 1층 서편 맞이방(3번 출구)에 위치한 광명시 홍보관은 지난 2011년에 개관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월평균 1600여 명이 방문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