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 로커 정홍일, 팬덤 플랫폼 '비스테이지'서 팬과 소통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02.09 15:49
글자크기
(서울=뉴스1) = 9일 인천 연수구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2021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싱어게인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정홍일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제공) 2021.10.9/뉴스1  (서울=뉴스1) = 9일 인천 연수구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2021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싱어게인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정홍일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제공) 2021.10.9/뉴스1


JTBC의 음악예능 '싱어게인' 준우승자인 로커 정홍일이 팬덤 비즈니스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가 운영하는 플랫폼 '비스테이지(b.stage)'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비마이프렌즈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팬과 소통하고 자신의 지식재산권(IP)을 수익화할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특정 사람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플랫폼 빌더로 비스테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비스테이지는 콘텐츠 운영 공간, 팬과의 커뮤니티, 멤버십 운영 등 아티스트의 성공적인 팬덤 운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비스테이지의 이커머스 서비스를 사용하면 굿즈 판매·결제·배송 지원, 디지털 콘텐츠 판매까지 가능하다.



정홍일과 밴드 멤버들은 콘서트를 앞두고 사진과 메시지를 남기며 팬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콘서트 이후에는 비스테이지를 통해 팬들에게 유료 콘텐츠와 멤버십 서비스 등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정홍일은 "드디어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는 우리들만의 공간이 생겼다. 이제부터 여기서 더 많은 이야기도 나누고 더 좋은 시간도 갖자"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