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T
'엠디콜'은 대형 병원 내에서 발생하는 소통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서비스다. 2021년 11월 KT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체결한 '5G 스마트병원 구축 업무 협약'의 결과물이다.
엠디콜은 스마트폰 전용 앱과 할당 번호로 불편을 해결했다. 병원 내부의 전용 설비(교환기)가 음성통화 요청을 각 의료진과 직원의 스마트폰에 직접 연결한다.
특히 전용 설비는 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과 직접 연결해 직원의 근무 형태와 업무 시간에 맞춰서 소통할 수 있도록 해준다. 고품질음성통화서비스(HD보이스)와 다중번호할당, 그룹착신, 전화번호 임시할당 등 통화 특화 기능들도 구현했다. 전용 앱은 병원의 로고와 색상 등을 반영해 사용자환경(UI)을 구성할 수 있다.
KT는 엠디콜 서비스에 영상 협업 앱을 연동하고, 협진 의료원과 직통 연결(핫라인), 채팅, 캘린더 등의 기능을 1분기 중 추가할 계획이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본부장(상무)은 "앞으로 병원에 특화된 솔루션을 계속 선보이는 등 의료 산업의 디지털전환을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