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이 아니라 경험을 파는 회사만 살아남는다!

머니투데이 조준영 기자 2023.01.31 10:09
글자크기

차경진 한양대 교수의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설계 방법론' 강좌

제품이 아니라 경험을 파는 회사만 살아남는다!


여러분은 지난 1월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3에서 무엇을 느끼셨나요?

이제 가전, 자동차, 조선, 심지어 존 디어 같은 농기계 회사들도 서비스 회사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센서와 AI 등 소프트웨어를 제품 안으로 집어넣으면서 경험을 파는 회사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이번 CES에서 가장 주목 받은 메시지도 '하드웨어의 미래는 소프트웨어이다'였습니다. 바야흐로 Hardware as a Service(HaaS), Device as a Service(DaaS) 시대입니다.



제품이 아니라 경험을 파는 회사가 살아남는 시대, 여러분은 어떻게 고객경험을 설계하고 계신가요?

내부에 데이터를 많이 쌓고 분석하면 되는 것일까요? 디자인씽킹을 열심히 하면 되는 것일까요? 고객을 마이크로하게 세그멘팅해서 니즈에 대응하면 되는 것일까요? 이것만으로 경험의 차별화, 맥락의 차별화를 만들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래서 티타임즈가 준비했습니다. 국내 최고의 고객경험설계 전문가이자 데이터분석 전문가 차경진 한양대 교수의 '데이터 기반의 고객경험 설계' 강좌! 차경진 교수의 DCX(Data driven Customer eXperience) 프레임워크를 소개합니다.

이제 회사의 모든 구성원이 고객 센싱, 고객 맥락 매핑, 경험 셰이핑의 DCX 프레임워크를 통해 경험설계의 실질적인 방법론을 익혀야 할 때입니다.

□ DCX 강좌순서


1강. 기존 고객경험설계 방법론의 문제
2강. 경험을 디자인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3강. step1 고객 이해하기(센싱)
4강. step2 데이터로 고객의 맥락 매핑하기(센싱)
5강. step3 입체적 고객경험 설계하기(셰이핑)
6강. step4 지속가능한 가치루프 창출하기

□ 강좌구매 문의

-기업 사내교육용 구매 : [email protected] / (02)724-7718
-개인 수강 : 티타임즈 교육사이트(https://ttimes.liveklass.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