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여자)아이들 우기가 11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네 번째 미니앨범 ‘I burn'(아이 번)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큐브엔터테인먼트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큐브엔터는 '(여자)아이들'의 정규 1집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의 타이틀곡인 'TOMBOY'(톰보이)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1월 16일 기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기록은 데뷔곡 'LATATA'(라타타)에 이은 두 번째다.
18일 키움증권은 큐브엔터에 대해 올해 전년대비 매출 37%, 영업이익 122% 성업이익 31억원(흑전, OPM 8.1%)을 전망했다. (여자)아이들이 이끈 4분기는 미니5집 음반 82.5만장과 음원, 동 아티스트의 광고수익 증가를 예상했다.
지난해 (여자)아이들은 첫 월드투어로 미국, 남미, 동남아, 일본 18개 도시에서 21회 콘서트를 개최했다. 다만 코로나19 이전 기획한 월드투어로 회당 규모가 3000~5000석 수준으로 작았다. 아울러 해외투어 원가 상승까지 겹쳐 충분한 레버리지 발생이 어려웠다.
이 연구원은 "2023년에는 확대된 글로벌 팬덤 고려 시 월드투어 개최도시와 회당 좌석 규모 성장과 우호적인 MG 반영으로 월드투어 수익성 개선이 확실해 보인다"며 "최근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높아져 중국인 멤버가 포함된 그룹에 관심을 높일 구간"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는 중국 눈 웨이보 구독자수 749만명을 보유했다. 이는 지드래곤 1559만명, 리사 887만명에 이어 최상위권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