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서원대 '2022학년도 실전창업 시뮬레이션' 창업캠프 성료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2023.01.17 17:46
글자크기
창업전문 에듀테크 기업 메인콘텐츠가 1월 12~13일 양일간 '2022학년도 서원대학교 실전창업 시뮬레이션' 창업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사진제공=메인콘텐츠


이번 시뮬레이션 캠프는 서원대 창업동아리 5팀, 소상공인 5팀을 대상으로 화성YBM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실전창업 시뮬레이션 교육은 기존의 창업캠프 단계 이후 심화적으로 수행하는 창업 교육의 단계로, 어느 정도 창업 아이디어의 기반을 다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창업 심화 교육이다. 참여 교육생들은 기존의 창업 아이디어를 토대로 기술창업과 소상공인 두 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교육을 진행했다.



기술창업 트랙은 △클라우드 기반 O2O 무인키오스크 플랫폼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스마트케어서비스 플랫폼 △정신분석 상담 및 심리검사 앱 △생각으로 움직이는 휠체어 △트위치 스트리머(크리에이터)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등의 아이디어로 교육을 진행했고, 소상공인 트랙의 경우 △피부관리 및 체형 교정 샵 △모두를 위한 비건향수 △영화와 함께하는 디저트 카페 △실내창문을 대신할 인테리어용 디스플레이 패널 △mbti와 dbti로 만드는 나와 반려동물의 캐릭터 디자인 등의 아이디어를 가진 팀들이 참가해 팀별 집중멘토링 및 모의IR피칭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IR경진대회에서는 두 트랙 모두 △아이템의 목적 △목표시장 분석 △아이템의 경쟁력 △성공 가능성 △발표 전달력의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위원의 평가를 받았다.

IR피칭대회 상품으로는 트랙별 최우수상(1팀)에 아이패드, 우수상(2팀)에 에어팟이 제공됐으며, 기술창업 팀에서는 △무피(클라우드 기반 O2O 무인키오스크 플랫폼) 팀, 소상공인 팀에서는 △메르온데(모두를 위한 비건향수) 팀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 실전창업 시뮬레이션의 총괄 PM을 맡은 메인콘텐츠 임설아 이사는 "기술창업 및 소상공인 트랙 모두 심화교육에 걸맞는 정제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 교육이 원활히 진행됐다"라며 "창업체험과 시제품 제작 교육 등 창업 연계 활동을 통해 더 폭넓은 창업에의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