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라이트룸 관계자는 "지난해 매출 증가의 가장 큰 요인은 사용자 경험(UX)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광고 수익을 극대화한 결과다. 광고 수익은 약 130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했으며 2020년과 비교해 4배 정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13년 설립된 딜라이트룸은 창업 이후 별다른 외부 투자 없이 매년 흑자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450만명의 MAU를 바탕으로 △2019년 23억원 △2020년 32억원 △2021년 57억원 △2022년 110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달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신재명 딜라이트룸 대표는 "조직문화 측면에서 인재 밀도를 강화해 전문성 있는 내부 인재들이 오랜 기간 애드테크 분야에서 노하우를 축적해 온 덕분"이라며 "올해는 지난해 매출의 2배를 목표로 더욱 탄탄한 수익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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