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테크 플랫폼 '스타일씨', 부대표로 백종현 HEA 대표 선임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01.13 10:14
글자크기

[C 레벨 영입]

쇼핑테크 플랫폼 '스타일씨', 부대표로 백종현 HEA 대표 선임


쇼핑테크 플랫폼 전문기업 '스타일씨코퍼레이션'이 HD현대 계열사 조경설계기업 에이치이에이(HEA, H Environment & Asset) 백종현 대표를 부대표로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백종현 부대표는 서울대 도시공학 및 조경학 학사와 하버드대 디자인대학원 석사 학위를 취득한 인물로, 오피스박김을 시작으로 독일 라츠앤파트너(LAT+PARTNER), 하버드대에서 디자이너 및 디자인 연구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백 부대표는 미국과 한국에서 이코이드코퍼레이션(ecoid) 및 세계수프로젝트의 대표직을 수행했으며, 현재는 에이치이에이(HEA) 대표와 한국도시설계학회 도시조경연구위원회 부위원장 및 (사)한국조경학회 이사, 서울특별시 도시 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 위원직을 겸임하고 있다. 삼성, SK 등 다수의 대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현대백화점과는 스페이스원 아웃렛, 현대백화점 목동점, 대구점의 프로젝트를 협업했다.

백 부대표는 스타일씨의 대외적인 홍보를 총괄하고 국내외 업체와의 전략적 인수합병(M&A) 및 기타 제휴 등 사업협력 시너지를 주도할 예정이다. 스타일씨는 백 부대표의 영입으로 N잡 쇼핑테크(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미래 혁신 투자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스타일씨 박재범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스타일씨 플랫폼의 성장을 위해 백종현 부대표와 함께 하게 됐다"며 "N잡 쇼핑테크 시장에서 셀러와 유저가 하나의 관계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수요 발굴하고 채널 확대 등 플랫폼의 다변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일씨는 셀러들이 컨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커머스 플랫폼으로, 지난 2020년 론칭 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약 300억 원의 매출 달성으로 전년대비 400%의 성장을 이뤄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