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새로운 수원의 핵심 가치는 변화, 전환 그리고 공감"

머니투데이 경기=박광섭 기자 2023.01.02 15:05
글자크기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이 "민선 8기 새로운 수원의 핵심 가치는 '변화'와 '전환' 그리고 '공감'"이라고 밝혔다.

2일 수원시 장안구 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3 수원시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한 이 시장은 "2023년은 민선 8기 수원시정이 본궤도에 오르는 첫 해"라며 "새롭게 변화하고, 혁신적으로 전환하고, 시민과 더 공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이 꼽은 새로운 변화는 △기업 유치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확대 △촘촘한 수원형 통합돌봄 △1인 가구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도시 조성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로 변화 등이다.

이 시장은 "대기업과 첨단기업이 수원에 터를 잡을 수 있도록 맞춤형 부지를 확보하고, 1000억 원 규모의 '수원엔젤펀드'를 조성해 창업·벤처·중소기업을 돕겠다"며 "또 '경기국제공항' 건설과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 신산업의 동력을 만들고, 올해 하반기에는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의 윤곽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혁신적 전환'을 이루기 위한 사업으로는 △장안지구·고색2지구·망포4지구·대유평 지구 등 지구단위계획을 통해 동서남북 균형개발 실현 △신규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 노후단지 정비, 골목상권 활성화 △선제적인 재난안전 대응체계 전환, '시민 안전지킴이' 양성 등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새로운 수원을 향한 '변화'와 '전환' 그리고 '공감'에 진심을 다하겠다"며 "위대한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이재준 경기 수원시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