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 '할부금융' 업무제휴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2022.12.29 10:49
글자크기
김인환 KB캐피탈 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송희준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영업부문장이 서울 서초동 KB캐피탈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KB캐피탈김인환 KB캐피탈 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송희준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영업부문장이 서울 서초동 KB캐피탈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KB캐피탈


KB캐피탈이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 할부금융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기계, 디젤 및 가스 엔진 등을 제조하는 국내 1위의 건설기계 제조, 판매사다.

KB캐피탈은 협약을 통해 타 캐피탈사 대비 낮은 금리로 저금리 제휴 금융상품을 제공, 고객들의 건설기계 구입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두 회사는 또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인도네시아 등 해외 비즈니스 확대를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 건설기계 전용몰 구축도 검토한다.

김인환 KB캐피탈 본부장은 "건설기계를 구입하려는 고객에게 낮은 금리를 제공함으로써 생업 유지와 안정적 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협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