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 노경탁 대표(왼쪽)와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제프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제프월드는 유저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신개념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메타버스와 편의점 브랜드만이 제시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과 폭넓은 혜택을 준비할 예정이다. 제프월드 내 CU편의점 다수가 조성되며 CU의 시그니처 매장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노경탁 제프 대표는 "편의점 업계 1위인 CU와 제프월드가 목표로 하는 현실과 가까운 메타버스 서비스 구현에 매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CU와 만들어갈 다채로운 콘텐츠로 유저에게 친근하면서 혁신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CU의 상품과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객의 경제활동이 현실과 이어지는 메타커머스를 구현할 수 있는 제프와 손잡았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CU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채널과의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