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동아대 항공전문인력 양성 협력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2022.11.30 14:41
글자크기

직무실습·실무교육 지원 예비 항공인 육성

안병석 에어부산 대표(왼쪽에서 5번째)와 이해우 동아대학교 총장(왼쪽에서 6번째)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에어부산안병석 에어부산 대표(왼쪽에서 5번째)와 이해우 동아대학교 총장(왼쪽에서 6번째)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 (2,965원 ▲185 +6.65%)은 동아대학교와 항공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예비 항공인 육성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어부산은 동아대와 항공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직무 프로그램 개발과 연구 활동을 협력한다. 축적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노하우를 토대로 자체 훈련시설을 활용한 실습도 지원할 예정이다.



에어부산 캐빈승무팀장이 이날 동아대 학생을 대상으로 △캐빈승무원 역할 및 실무 △캐빈승무원 준비 과정 △면접 노하우 등 승무원 취업 준비·면접 강의도 진행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우수 항공전문인력을 많이 양성하면 지역 인재 유출, 지역 경쟁력 약화를 막을 수 있다"며 "지역항공사로서 예비 항공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부산 지역 9개 대학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학생의 역량 개발 및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현장실습 교육 프로그램인 '드림 캠퍼스'를 열고 300여 명을 교육하는 등 예비 항공인을 양성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