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 되살리기, KB와 함께 누구나 작은 실천으로 가능합니다"

머니투데이 김진영 KB금융지주 브랜드총괄 상무 2022.11.25 05:48
글자크기

[2022 머니투데이 광고대상]금상

"꿀벌 되살리기, KB와 함께 누구나 작은 실천으로 가능합니다"


'K-Bee 프로젝트-도시 양봉편'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으로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자는 'Korea Better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부 프로젝트로 꿀벌의 생태계 회복을 위한 'K-Bee 프로젝트', 환경보호를 위한 'K-Bag' 플로깅 프로젝트, 식량위기 대응을 위한 'K-BAB' 프로젝트가 2022년 한 해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K-Bee 프로젝트'는 기후변화 등 영향으로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의 생태계 회복에 앞장서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KB금융은 밀원숲 조성, 도시양봉 등 다양한 해결 방안을 먼저 실천하며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국민의 작은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K-Bee 프로젝트-도시 양봉편'은 KB금융이 꿀벌 생태계 회복과 생물 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여의도 본점 옥상에 설치한 도시 양봉장 'K-Bee zone'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도심 한복판에서 벌을 키우고 벌꿀을 수확하는 다양한 국민의 모습을 담아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꿀벌 되살리기를 위한 작은 실천'의 한 형태를 알리는 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생경하지만 사실적인 사진이 주는 힘과 기업시민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자 하는 노력이 독자분들의 주목을 끌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보게 한 원동력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KB금융은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의 금융 혁신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하고 인류와 더불어 모든 생명이 공존할 수 있는 세상, 모두의 내일이 더 기대되는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좋은 상을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꿀벌 되살리기, KB와 함께 누구나 작은 실천으로 가능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