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코캠퍼스 교육생들, 2022 관광데이터 AI 경진대회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2.11.23 18:09
글자크기
알파코(대표 이윤성)의 K-디지털 트레이닝 운영기관인 알파코캠퍼스 '딥러닝 부트 캠프' 교육생들이 '2022 관광데이터 AI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알파코캠퍼스 '딥러닝 부트 캠프 3기' 교육생으로 이뤄진  'Not Bad' 팀이 우수상을 수상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알파코캠퍼스알파코캠퍼스 '딥러닝 부트 캠프 3기' 교육생으로 이뤄진 'Not Bad' 팀이 우수상을 수상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알파코캠퍼스


AI 해커톤 플랫폼인 DACON이 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와 씨엘컴퍼니가 주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국문관광정보(POI)의 텍스트와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카테고리를 자동분류 할 수 있는 최적의 알고리즘을 만드는 대회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여행정보서비스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개발되고 있으며, 관광지점 정보(POI:Point Of Interests) 데이터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국문관광정보의 생산을 AI로 자동화한다면, 공공예산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양질의 POI 데이터를 만들 수 있다는 취지로 이번 대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알파코캠퍼스사진제공=알파코캠퍼스
알파코캠퍼스 '딥러닝 부트 캠프 3기' 교육생으로 이루어진 'Not Bad 팀'은 데이터로 주어지는 2만3천여 개의 POI를 사용하여 관광지 카테고리 중 '소' 카테고리를 예측하는 방식에서 종합평가 2위로 우수상과 상금 3백만원을 수상했다.



알파코캠퍼스 관계자는 "딥러닝 부트 캠프 교육생들이 AI 개발자 취업을 준비하면서 경진대회에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여 자랑스럽다. 현재 딥러닝 부트 캠프 5기를 모집 중이다"라며 "교육과정을 더욱 고도화하여 교육생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