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의 날 기념, 온라인 응원 캠페인 시작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2.10.28 10:24
글자크기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앞줄 왼쪽에서 두번째)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직원들./사진=중견기업연합회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앞줄 왼쪽에서 두번째)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직원들./사진=중견기업연합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는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 온라인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다음달 셋째 주 중견기업 주간을 맞아 열린 행사로 이날부터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된다. 주제는 '민간 주도 성장, 중견기업이 앞장섭니다!'는 내용으로 응원 피켓을 활용한 인증 사진과 중견기업 응원 문구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게재하는 방식이다.

캠페인은 중견기업을 응원하는 국민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응원 피켓은 중견련 웹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이 첫 참가자로 나섰고, 후속 주자로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 권종호 한국중견기업학회장을 지목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중견기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중견기업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2019년에 11월 셋째 주를 법정 기념 주간으로 지정했다. 다음달 7일 열리는 기념식에서는 우수 중견기업에 유공자 정부 포상을 수여하고,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여섯 개 기업에 '중견기업 성장탑'을 전달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