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랩스는 국내 1위 운세앱 '점신'과 데이팅앱 '아만다', '너랑나랑'을 한국, 대만에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점신은 명리학에 근거한 사주팔자는 물론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타로 점, 별자리 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MZ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 넓은 이용자층을 확보하면서 누적 다운로드 1200만건, 일평균 사용자 50만명을 기록 중이다.
메타마케팅은 와이즈버즈, 펑타이코리아, 현대캐피탈, 올리브영,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할리스커피, 교보문고, 한샘, 신세계인터내셔널 등 60여개의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일본 애드테크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 비급여 의료분야 국내 최대 규모 병원들과의 마케팅 파트너십으로 헬스케어 분야의 방대한 사용자 경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테크랩스는 IBK투자증권과 기업공개(IPO) 추진을 위해 대표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고 상장 준비를 하고 있다. 2022년 양사의 예상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테크랩스 매출 120억원, 영업이익 15억원, 메타마케팅 매출 550억원, 영업이익 55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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