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개인정보보호위원회
'인터넷 내정보 지킴이' 캠페인이라는 이름으로 방송통신위원회 주관으로 2010년부터 추진해 왔던 이 캠페인은 2020년 8월 개인정보위 통합 출범 이후 '내정보 지킴이 캠페인'으로 진행돼 왔다.
또 주차별 보호수칙 관련 OX 퀴즈와 실천 인증 등 참여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개인정보 보호 수칙을 경험하고 익힐 수 있는 4주간의 캠페인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NAVER (182,000원 ▼700 -0.38%)(네이버), 넷마블 (53,500원 ▲400 +0.75%),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 협력기업들이 참여했다. 또 SK텔레콤 (51,400원 ▲400 +0.78%), KT (34,500원 ▲400 +1.17%), LG유플러스 (9,800원 ▲50 +0.51%) 등 통신사도 OPA(개인정보보호협회)와 함께 사회 초년생이 유의해야 할 '비대면 핸드폰 개설 관련 보호수칙'을 동영상으로 제작·홍보한다.
또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13개 중앙 행정기관과 서울·부산·강원 등 86개 지자체 등 220개 공공기관과 이마트 (62,900원 ▼100 -0.16%), 롯데홈쇼핑 등 15개 기업 등 235개 기업·기관이 캠페인 서포터즈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