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의 틱톡 채널. /사진제공=카페24
카페24는 온라인 판매자의 숏폼(짧은 동영상 콘텐츠) 마케팅을 쉽고 편리하게 지원하는 '틱톡 채널'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온라인 브랜드가 보유한 상품정보와 광고 설정값이 틱톡에 자동으로 연동된다. 온라인 사업자는 다양한 상품을 간편하게 영상 콘텐츠로 노출할 수 있다.
온라인 사업자는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 다양한 대상별로 광고소진 비용, 광고 노출, 클릭 수, 전환, 클릭률, CPC(클릭당 비용), CPM(노출 1000회당 비용)같은 다양한 광고 성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각 소비자 성향에 맞는 재미있는 광고 콘텐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설윤환 틱톡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제너럴 매니저는 "국내외 다양한 규모의 온라인쇼핑몰 사업자들이 틱톡 채널을 통해 손쉽게 틱톡을 마케팅과 광고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파트너십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