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0만 먹방 유튜버 '쯔양', 푸드 스타트업 지원사격 나섰다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2.08.03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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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쯔양 유튜브 채널 캡쳐 /사진=쯔양 유튜브 채널 캡쳐


서울산업진흥원(SBA)이 F&B(식음료)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67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쯔양'과 손을 맞잡았다고 3일 밝혔다.

SBA는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와 쯔양이 함께 제작한 콘텐츠를 쯔양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키친인큐베이터는 F&B 분야 창업에 필요한 기초교육부터 시장검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곳이다.



서울창업허브 공덕 3층에 위치한 키친인큐베이터는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매출 절벽을 경험한 식당 경영자와 F&B 분야 창업자들의 온라인 진출을 돕기 위한 '온라인 판로확대'를 진행해왔다.

레스토랑 간편식(RMR) 제품부터 농장에서 직접 농사를 지은 딸기로 만든 딸기청, 비건식품 등 매년 100여개 팀의 제품이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출시를 지원했다.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팀은 △왕비집 △금성관 나주곰탕 △건강선생 △자이온 △시즌올 △조인앤조인 △보성싱싱농원 △팔도식당 등 8곳이다. 모두 키친인큐베이터에서 교육, 컨설팅, 제품제작 검증, 마켓진출 연계 등 패키지 지원을 받았다.

김종우 SBA 창업본부장은 "F&B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군이기에 지원기관 또한 발빠르게 트렌드에 맞는 지원을 해야한다"며 "F&B 스타트업들이 키친인큐베이터를 통해 창업 리스크를 줄이고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670만 먹방 유튜버 '쯔양', 푸드 스타트업 지원사격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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