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CU, 짱구 액션가면라멘 판매 …92종 짱구 띠부씰 동봉

머니투데이 이재은 기자 2022.08.01 08:51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CU 모델이 짱구액션가면라멘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BGF리테일CU 모델이 짱구액션가면라멘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편의점 CU가 92종의 짱구 컬렉션 스티커가 담긴 액션가면라멘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액션가면라멘은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에 등장한 액션가면 라면을 모티브로 만든 돈코츠 라멘 냉장 간편식으로 레트로 열풍에 맞춰 추억의 캐릭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 기획됐다. 돈사골베이스로 만든 특제 액상스프와 볶음 미역, 다진 돼지고기볶음, 대파 등의 토핑이 들어있다.

해당 상품에는 짱구, 맹구, 유리, 훈이 등 주요 등장인물들의 이미지가 새겨진 92종의 컬렉션 스티커(띠부씰)가 담겨 있다. 이미 짱구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액션가면라멘 출시 소식이 알려지며 포켓CU의 재고조회 기능 사용법까지 활발히 공유되는 등 상품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CU는 이번 액션가면라멘 출시를 시작으로 최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밀키트 상품의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 외식물가와 배달비 상승으로 지난달 CU의 밀키트 매출은 역대 최고를 경신하며 전년 대비 591.8% 늘어났다.


특히 된장찌개, 부대찌개 등 인기 찌개류와 더불어 최근에는 여름철 홈술족을 겨냥해 내놓은 안주류 상품인 족발비빔면, 곱창주먹밥 등이 입소문 나면서 해당 시리즈는 CU 밀키트 전체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김소희 BGF리테일 HMR팀 MD는 "짱구 액션가면라멘은 현재 CU에서 가장 크게 성장하고 있는 밀키트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한 차별화 상품으로 소장 욕구를 부르는 굿즈도 포함시킨 것이 특징이다"며 "앞으로도 밀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