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기술지주회사, 'Value-UP R&BD 세미나' 열어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7.01 14:34
글자크기
㈜순천향대기술지주회사, 'Value-UP R&BD 세미나' 열어


㈜순천향대기술지주회사는 최근 전주시 더 메이 호텔에서 ㈜광주연합기술지주와 공동으로 자회사 투자 유치 및 기술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한 'Value-UP R&BD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020년 중소기업벤처부의 '자회사 R&BD사업'에 선정돼 신산업 분야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 수행기관 간 적극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자회사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순천향대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인 △㈜스템바이오 △㈜휴바 △㈜진이어스와 ㈜광주연합기술지주의 자회사인 △㈜메가웍스 △천연스토리 등 50여 개의 자회사 관계자가 참여했다. 또 실리콘밸리 투자 및 개방형 컨설팅 액셀러레이터인 '마인드더브릿지' 등 4개 VC의 IR 투자설명회도 함께 열렸다.

이어 △스타트업 ESG 투자전략(스페이스점프 서울지사 김연준 대표) △코스닥·코넥스 상장 제도 안내(한국거래소 광주사무소 박영환 소장) △기술금융 및 기술이전 사업화 지원제도(기술보증기금 대전기술혁신센터 박남근 부지점장) △자회사 경영 지원 방안(연세대 기술지주 김훈배 실장) 등 다양한 기술사업화 교육과 자회사 간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특히 IR 투자설명회에서 ㈜순천향대기술지주회사 자회사 ㈜스템바이오는 새로운 항암 바이오마커인 프리온 단백질을 타깃하는 항체 항암제의 전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의 가능성을 제시해 주목받았다.

㈜휴바는 5G 통신 시장의 고성능 무선 부품에 대한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뛰어난 사업 경쟁력을 선보였으며, ㈜진이어스는 엑소좀 오믹스 분석 기술로 혈액을 분석해 다양한 질병을 초기에 예측하는 서비스를 소개했다.

㈜순천향대기술지주회사 전창완 대표이사는 "이번 자회사 Value-Up 세미나는 양 기관이 3년간 수행한 자회사 R&BD 지원사업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자회사 성장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며 "투자 유치, 전문 교육 외에도 다각적인 기술사업화 서비스를 제공해 자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설립된 ㈜순천향대기술지주회사는 30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학기술경영촉진(TMC)사업 △지역산업연계 대학 Open-Lab(오픈랩) 육성지원 사업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R&BD 지원사업 등을 수행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