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42개 우수협력사 시상...운영자금 대여 인센티브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2.07.01 09:32
글자크기
‘2022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에 참석한 한화건설 최광호 부회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임직원과 최우수협력사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건설‘2022년도 우수협력사 간담회’에 참석한 한화건설 최광호 부회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을 비롯한 임직원과 최우수협력사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전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2022년 우수협력사 간담회'에서 42개 우수협력사를 시상했다고 1일 밝혔다.

우수협력사 간담회는 기술혁신, 품질향상, 안전관리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은 협력사들을 격려하고 동반성장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9회를 맞았다.



토목, 건축, 플랜트, 기계, 전기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협력사를 선정했다. 7개 최우수협력사는 직접 시상했고 35개 우수협력사는 별도 전달했다.

한화건설은 이날 수상 업체를 대상으로 운영자금 대여, 입찰기회 확대, 이행보증금 면제 등 혜택을 제공한다.



최광호 한화건설 부회장은 "협력사와 동반성장은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경영환경에서 지속 성장하기 위한 필수적 사항"이라며 "함께 노력한 협력사 분들께 감사하고 '함께 멀리' 가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우수협력사로 선정된 ㈜대근토건 김대근 대표이사는 "동반성장 펀드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자금 지원제도부터 경영자문을 제공하는 경영닥터제 등에 대한 협력사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코로나19 상황이 마무리되고 있는 만큼 자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협력사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협력사들과 공정거래 협약을 맺고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동반성장 자금 직접대여, 동반성장 펀드 조성, 신용보증 지원, 매출채권 담보대출 등 금융지원도 강화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