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시킨 치킨에서 머리카락이 나와(왼쪽) 별점 1개를 남겼다가 블랙컨슈머로 몰리는 일이 벌어졌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누리꾼 A씨는 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전날 치킨집 점주와 나눈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 후기를 본 점주는 곧장 A씨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점주는 "배달 앱 리뷰 적어준 거 보고 따로 연락드린다"며 "조리하는 과정에서 머리카락이 들어간 것 같은데 죄송하다. 드시는 데 불편을 끼친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신 같은 블랙 컨슈머가 리뷰 하나 망쳐놓으면 우리는 수십 명의 고객으로부터 별점 5개를 채워야 평점이 올라간다"며 "개인 휴대전화이니 전화해서 사과하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점주는 "환불은 안 해주겠다. 손님도 잘못이 있기 때문이다. 다음부터 안 시키시면 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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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A씨는 "치킨 튀길 때 머리카락까지 같이 튀겨놓고 적반하장"이라며 "내 리뷰 지우면 배달 앱 (고객센터) 가서 지X할 것"이라며 분노했다.
그러면서 "잃을 거 없는 백수니 또 이러면 머리카락까지 같이 튀기는 치킨집이라고 광고해주겠다"며 "잘못한 건 본인들인데 사과하라 지X한다"고 으름장을 놨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착한 욕 인정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고발해야 한다", "곧 망할 거 같다", "5점짜리 평점을 안 주면 블랙컨슈머냐"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