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X검은사막 팝업스토어 '24BLACK' 매장 전경 모습/사진=이마트24
13일 팝업스토어 중개 플랫폼 스위트스팟에 따르면 지난달 팝업스토어 진행 건수는 131건으로 코로나 발생 초기인 2020년 5월의 59건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소비자의 일상과 맞닿아있는 유통업 특성상 팝업스토어가 타 업계에 비해 활발한 셈이다.
부산 원소주 팝업스토어 '지에스 원' 오픈 전 고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이미지/사진=GS25
이마트24는 지난 2일 MMORPG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손잡고 삼청동에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했다. 이달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데 기존 이마트24 삼청동점은 이 기간 동안 화려한 조명으로 매장 전면이 장식된다. 내부는 방문자가 검은사막 게임 속 한 공간에 존재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구성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게임을 좋아하고 이색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찾아 가는 MZ세대들에게 이번 매장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고, 실제 호응이 높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27일까지 이마트24는 동일한 매장에서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삼청동점에 '솟솟'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는데 당시에도 운영기간 동안 매장 방문객이 1만5000여명에 달했고 매출은 직전 동기간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롯데백화점 시시호시 팝업스토어에서 상품을 둘러보는 모습/사진=롯데쇼핑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팝업스토어는 하나의 매장이지만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실제 방문을 유도해 모든 매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중요한 매개체"라며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팝업스토어와 같은 오프라인 기반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