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위한 코딩·철학 등 비교과 교육 '스쿨닷츠', 시드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2.05.24 08:58
글자크기
10대 위한 코딩·철학 등 비교과 교육 '스쿨닷츠', 시드투자 유치


10대를 위한 온라인 경험학교 '스쿨닷츠'를 운영하는 팀닷츠가 패스트벤처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스쿨닷츠는 코딩부터 철학까지 10대에게 필요한 비교과 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초등학교 교사 출신인 김소리 공동대표와 유명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의 국내 신사업 총괄을 역임했던 주어진 공동대표가 창업했다.



지난 4월 서비스를 시작한 팀닷츠는 '변호사와 함께 법 만들기', '코딩을 통해 마인크래프트 게임 직접 만들기'와 같은 온라인 강의를 사전 판매 중이다. '아이패드로 이모티콘 제작하기' 등 다양한 수업들에 대한 수요 조사도 진행되고 있다.

팀닷츠는 이번 투자를 통해 콘텐츠 개발과 인재 유치를 추진한다. 평균 8주 내외의 온라인 강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쌓은 뒤 코호트 러닝 기반의 부트 캠프 프로그램 등 심도 있는 교육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소리·주어진 공동대표는 "세상이 빠르게 바뀌고 학생과 학부모들 또한 바뀌고 있지만 교육 시스템은 아직 많은 변화가 필요하다"며 "다양하고 새로운 주제를 즐겁게 배우며 진로에 대한 고민도 풀어낼 수 있는 곳으로 스쿨닷츠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박인엽 패스트벤처스 심사역은 "아이들이 진짜 배우고 싶어 하는 수업을 만들고 싶다는 비전에 공감했다. 학부모와 아이들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교육 사업을 잘 운영할 수 있는 두 대표를 중심으로 기존 교육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