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 부천시장 후보 선거운동 돌입..시민 의견 반영 공약 발표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2.05.19 15:17
글자크기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 선거운동 돌입..시민 의견 반영 공약 발표


조용익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가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9일 오전 7시 부천역 남부광장에서 선거출정식을 갖고 "다시뛰는 부천, 경험이 다른 시장으로 새로운 부천시대를 열겠다"며 본선 승리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선대위는 우선 선거 후보자의 일방 소통에서 벗어나 유권자들과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방향을 잡고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통합된 공약을 준비할 예정이다. 또 정책 소통의 장을 열기 위한 '지역별로 찾아가는 정책'도 진행한다. 4개 선거구 지방선거 후보자들과 함께 원팀을 구성하고 정책선거를 펼치고 있다.



조 후보는 "시민의 진짜 바람을 담은 목소리를 잘 듣는 것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선거문화를 만드는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경청을 통해 숙의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일이야말로 새로운 부천시대를 열어 가는데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고,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선거를 치르겠다"며 "'시민이 가족이다'는 생각으로 부천의 대전환을 이뤄나가는데 혼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출정식에선 김상희 국회부의장, 김경협·서영석 국회의원과 한병환 선대위원장 지지연설 등 선대위 관계자들의 유세가 이어졌다.
조용익 부천시장 후보 선거운동 돌입..시민 의견 반영 공약 발표
그러면서 "최근까지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국정 운영 전반에 대한 판단 능력을 키웠왔다. 무엇보다 부천 발전을 위한 중앙정부 지원을 이끌어낼 역량과 실력이 검증되었다. 이제 부천과 당과 청와대에서 쌓은 경험을 살려 부천을 위해 봉사하고자 한다"면서 "부천을 사랑하는 한 사람의 선출직이 도시를 얼마만큼 변화시킬 수 있는지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후 7시 부천북부역 마루광장에서는 부천지역 설훈, 김경협, 김상희, 서영석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출마자들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부천시 집중유세'를 펼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