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상상캠퍼스 팝업 전시 '그루그루팜' 개최

머니투데이 경기=임홍조 기자 2022.05.19 11:36
글자크기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20일부터 오는 9월 18일까지 디자인1978 1층에서 입주단체와 함께 하는 팝업 전시 '그루그루팜'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전시는 서울대 농생대 부지를 리모델링해 개관한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문화예술 입주단체를 연차별로 소개한다. 각 입주단체의 상품을 비롯해 공예품, 인쇄물, 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의 시작을 여는 입주 1년차 단체로는 △그레잇테이블 △둥글게둥글게 △씨드앤그로우 △아트스튜디오 피어나 △지구사용공부방 △타임플라워 △헤이만두 컴퍼니 △헤리티제이 △환상주민 △OFNI(오브니) △OSOF(오스오프) △STUDIO SOOBOX(스튜디오 수박)이 참여한다.

전시명 '그루그루팜'은 경기상상캠퍼스의 '그루버'(입주단체의 별칭)와 영어 단어 'Grow(자라다)', '그루'(나무를 세는 단위)를 합한 명칭이다.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모여 숲을 이루듯 입주단체 각 팀이 모여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문화적인 숲 또는 농장(Farm)을 이루고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경기상상캠퍼스에는 53개의 문화예술 창업창직 단체가 입주해 있다. 부속건물인 디자인1978은 경기도형 디자인 거점 공간으로 전시, 라이브러리, 아트샵 등을 운영한다. 구체적인 전시 정보 및 개방 정보는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옛 농업의 중심지에서 현재 어떤 문화예술적 수확이 이뤄지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전시"라며 "한 공간에서 얼마나 다채로운 단체들이 각자 아름다운 성과를 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고 말했다.
/사진=경기문화재단/사진=경기문화재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