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구경북창업포럼협회, '시제품 제작 달인기업 매칭데이' 성료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4.06 14:54
글자크기
(사)대구경북창업포럼협회, '시제품 제작 달인기업 매칭데이' 성료


(사)대구경북창업포럼협회가 지난 5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코워킹스페이스에서 '2022년 시제품제작 달인기업 매칭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스타트업의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멘토 역할을 담당한 대구·경북의 '시제품제작 달인기업'과 예비 및 초기창업 기업으로 구성된 멘티 창업기업 30여 개 업체가 참가했다.



멘토 역할을 맡은 '시제품제작 달인기업'은 검증과 심사를 통과한 19개 업체로 구성됐다. 전기전자, 기계, 마케팅, 지식서비스(앱/웹개발사), 식품, 디자인,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등 대구 경북지역 산업의 주요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기업으로 이뤄졌다.
(사)대구경북창업포럼협회, '시제품 제작 달인기업 매칭데이' 성료
이번 행사를 기획한 (사)대구경북창업포럼협회 온라인사업단 천은아 단장은 "도움이 필요한 초기 신생 기업과 검증된 기업의 효과적인 매칭으로 창업 전문성을 도모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시제품제작달인기업 매칭데이 를 통해 창업자들은 여러 분야의 전문가에게 사업 피드백을 받고, 전문 기업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 관계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예비창업자. 기창업자들이 좋은 결과물을 생산하는 과정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사)대구경북창업포럼협회 금용필 회장은 "새로운 창업을 시도하는 창업자들과 전문 기업 간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과 네트워킹"이라며 "이번 행사가 단순히 멘토링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매칭된 기업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대구와 경북의 성공적인 창업 도시 설계에도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사)대경창업포럼협회는 예비 및 초기창업자와 성장단계의 창업자에게 중소벤처기업 지원기관 및 중소벤처기업의 협력을 통해 신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구성원들의 정보교류와 역량 강화, 정기적인 네트워킹으로 창업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