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는 2004년 미국에 진출한 뒤 뛰어난 기술력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공기청정기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세계적인 미국 유통체인 시어스(Sears)에 공기청정기 판매를 시작한 뒤 시카고에 영업법인(WINIX America)을 운영하고 있다
위닉스는 올해 IHS전시회에서 대용량 공기청정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C909(코스트코), 9800(아마존)을 출시해 기존의 중소형 공기청정기에서 대용량 공기청정기로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닉스는 미국 시장 내 공기청정기 선도 브랜드 구축을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휴스턴에 대형 물류센터를 구축했다. 태국의 제조 법인을 기반으로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미국 대형 물류센터를 통해 물류 효율화와 공급 역량 확대를 추진 중이이다.
이 관계자는 "세계경제 불안과 국내 경기침체 속에서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마케팅 노력으로 미국 공기청정기 시장 톱3 점유율을 기록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합리적인 프리미엄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대한민국 대표 생활가전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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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는 1939년부터 개최된 북미 최대 규모의 가정용품 전시회다. 독일 소비재 박람회,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와 함께 세계 가정용품 분야의 3대 박람회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