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세원이앤씨, 와이지비에스와 NFT·메타버스 분야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2.16 13:42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세원이앤씨 (856원 ▲3 +0.35%)가 블록체인 개발 전문기업 와이지비에스와 손잡고 대체불가 토큰(NFT), 메타버스 게임 개발에 나선다.

세원이앤씨는 16일 와이지비에스와 NFT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NFT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상호 협력해 메타버스, 블록체인 기반 NFT 등 신사업을 추진·개발·운영하기로 합의했다. 블록체인 및 P2E(PlaytoEarn) 서비스를 구축하고 메타버스 기술 개발 등 관련 분야에서 학술적 교류를 진행하기로 했다.



와이지비에스는 블록체인 활용 NFT 플랫폼과 증강현실(AR)이 접목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기업이다. NFT 거래소, 블록체인 기반 음원 저작권 유통 플랫폼 등을 개발했다.


세원이앤씨는 현재 샌드박스 게임 '메타버스 프로젝트'(가칭), 블록체인 기반 P2E 방식 게임 '스페이스 W'(가칭)를 개발 중이다. 와이지비에스와 협력해 NFT 및 메타버스 분야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세원이앤씨 관계자는 "장기적인 공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개발 중인 다양한 게임들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NFT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상호 협력해 양사가 보유한 각종 자원과 공간 등을 지원하고 글로벌 무대로 활동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관계를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