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프로폴리테라 헤어제품 이미지
27일 LG생활건강 (454,500원 ▼5,500 -1.20%)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1조2896억원으로 전년비 5.6%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조915억원으로 전년비 3.1%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8611억원으로 5.9% 성장했다.
지난해 데일리 뷰티(Daily Beauty)를 포함한 전체 뷰티 매출은 3.2% 성장한 5조7320억원, 영업이익은 8.5% 성장한 1조468억원을 기록했다.
뷰티는 4분기 주요 행사인 중국 광군절에서 높은 성과를 기록하며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중국 럭셔리 시장에서 브랜드의 글로벌 입지를 재입증했다. HDB는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등 데일리 뷰티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호조를 지속하며 매출과 이익 성장을 견인했고 리프레쉬먼트는 원재료 가격인상에 따른 원가부담이 있었지만 주요 브랜드가 호실적을 냈다.
지난해 뷰티(Beauty/화장품)사업 연간 매출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인 4조4414억원, 영업이익은 6.5% 증가한 8761억원을 달성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럭셔리 화장품은 강한 브랜드를 기반으로 양호한 실적을 이어갔다. 중국에서는 기존 티몰, 징둥닷컴 이외의 신규 채널 진입에 진입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또 대표 브랜드 '후'는 글로벌 뷰티 시장 내 럭셔리 포지셔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천율단', '환유' 등 초고가 라인업을 탄탄하게 보강했다. '후'는 전년 대비 12% 성장했고 오휘와 CNP 등도 8% 이상 성장했다.
에이치디비(HDB-Home Care & Daily Beauty/생활용품)사업 연간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9.9% 증가한 2조582억원, 영업이익은 1.7% 증가한 2089억원을 달성하며 연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전략적으로 육성한 데일리 뷰티의 '닥터그루트', '히말라야 핑크솔트', '피지오겔' 등 프리미엄 브랜드가 성장을 주도했다. 한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가 기업 운영의 화두가 되며 제품개발 단계에서부터 환경을 고려한 미세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은 섬유유연제, 종이 패키지를 적용한 샴푸바, 가루치약 등을 선보였다.
리프레시먼트(Refreshment/음료)사업의 연간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2% 증가한 1조5919억원, 영업이익은 6.2% 증가한 2047억원을 달성했다.
글로벌 공급 이슈로 원자재 가격이 폭등하고 알루미늄캔 공장 화재로 인한 수급 불안정,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제품 생산과 판매에 모두 우호적이지 않은 사업 환경이었지만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몬스터 에너지' 등 주요 브랜드가 다양화된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저당/저칼로리 라인업을 강화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