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러닝·씨엠에스에듀 "합병 시너지 시작"크레버스 캠퍼스오픈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2021.12.20 07:00
글자크기

- 영어, 수학, 코딩 1위 학원의 '브랜드 통합 교육 서비스' 출시
- 원스톱 시스템 구축으로 '프리미엄 교육 시장 석권' 기대

청담러닝 (18,540원 ▼340 -1.80%)씨엠에스에듀 (6,760원 ▼180 -2.59%)가 합병 시너지 본격화를 위한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청담러닝의 영어 및 독서 논술, 씨엠에스에듀의 수학 및 코딩 교육 등 양사의 핵심 사업 브랜드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크레버스 캠퍼스(CREVERSE CAMPUS)'가 최근 출시됐다.



양사는 청담러닝의 April어학원과 청담어학원, 씨엠에스에듀의 사고력관과 씨큐브코딩을 한 곳에 모은 '크레버스 캠퍼스 평촌 복합관'을 열었다. 이어서 내년 초부터 대치, 목동, 중계, 분당 등 교육 특수 지역을 중심으로 '크레버스 캠퍼스'를 확장해 나가며 영어-수학-코딩 교육의 1위 학원의 통합 시너지를 빠르게 발휘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양사의 합병은 일정에 맞춰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합병 시너지 실현을 위한 구조적 변화가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화되고 있어 내년에는 국내 재원생만 최소 10만 명 이상 보유한 대형 교육기업이 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이미 양사의 오프라인 센터가 수도권 학원가를 중심으로 인접되어 있는 점을 충분히 활용하는 동시에 센터 이전을 통해 사업 확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회사 측은 미래 교육의 코어인 영어, 수학, 코딩을 통합교육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크레버스 캠퍼스'가 창의 융합 교육의 허브가 됨으로써 프리미엄 교육 업계 1위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본 사업과 연계해 내년 3월에는 잠실 롯데월드몰에 유아 창의 사고력 ESL 교육브랜드 '크레버스 키즈(CREVERSE KIDS)'가 입점한다. '크레버스 키즈'는 양사의 브랜드 통합 가치를 상징하고, 통합 서비스 및 커리큘럼을 조기 경험할 수 있는 상징적인 공간이자 '크레버스 캠퍼스'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12월 한 달간 입학설명회가 진행 중인 가운데 입학 등록률이 90%를 넘을 정도로 학부모들로부터 아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청담러닝과 씨엠에스에듀 모두 전년 대비 재원생 수가 15% 이상 증가할 정도로 탁월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라며 "향후 크레버스 캠퍼스를 통한 브랜드 통합 시너지로 합병법인의 외형 성장도 더욱 가팔라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크레버스 캠퍼스는 인적 자원 및 강의실 공유 활용 등을 통한 센터 운영 효율화로 중복비용이 제거돼 합병법인의 수익성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크레버스 캠퍼스는 오프라인 부문에서의 통합 시너지를 넘어 온라인 사업과의 추가적인 시너지도 기대된다"며 "합병법인의 메타버스(Metaverse) 영어 플랫폼 '바운시(Bouncy)'와 라이브 클래스 기반의 사고력 수학 노이지(NO.1SY)'를 기반으로 하여 오프라인과 온라인 교차 수강생도 함께 증가하는 효과를 불러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