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2021 대학생 디자인 학술발표대회서 두각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12.03 11:53
글자크기
한국기술교육대, 2021 대학생 디자인 학술발표대회서 두각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최근 디자인공학전공 학생들이 한국디자인학회 주최의 2021 대학생 디자인 학술발표대회(DSUS)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 등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학생 디자인 학술대회는 지난 1982년 만들어진 디자인전공 대학생들의 학술 세미나다. 학부생들의 학술연구 저변 확대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전국 대학에서 총 62편의 논문이 접수됐다. 이중 1차 심사를 통과한 28편의 논문이 구두발표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국기술교육대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우상혁(지도교수 정주영) 학생이 '호흡 저항 감소와 최적화된 운동을 위한 전자식 스포츠 마스크 디자인 개발' 논문으로 1등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현대인의 피로 해소를 위한 수면 케어제품(윤재영, 이가은, 지도교수 김성준)', '화재 시 대피 용품이 수납된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 제안(신예진, 신채현, 지도교수 김성준)', '이동 편의성과 친환경 재료 적용을 위한 30구 달걀 패키지 구조개선(조희원, 김호산나, 지도교수 정주영)', '필터 교체와 청소가 용이한 승강 공기청정 실링팬 디자인 개발(윤석현, 정나연, 지도교수 정주영)' 논문이 각각 장려상을 차지했다.

지도교수상을 수상한 디자인·건축공학부 정주영 교수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소비자이자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면밀히 관찰하고 개선방안을 고민한 것이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대상에 맞춰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적용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