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멘토, 학종 맞춤형 설계 가이드북 ‘학생부 바이블’ 출간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1.12.02 18:33
글자크기
학생부바이블의 저자들이 출간기념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캠퍼스멘토학생부바이블의 저자들이 출간기념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캠퍼스멘토


진로교육 전문기업 캠퍼스멘토(대표 안광배)가 최근 학생부종합전형 맞춤형 진학 설계 가이드북 '학생부바이블'을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학생부종합전형이란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된 내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전형이다. 지원자의 제출 서류를 바탕으로 학업 능력은 물론 학업에 대한 노력, 의지, 열정, 적극성, 도전정신,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캠퍼스멘토 측은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하려면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학생부 관리가 필수"라며 "최근 대학입학제도 개편 방안과 대입 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의 평가 요소가 간소화됨에 따라 학생부 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더 높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학생부바이블은 현직 교사들이 직접 개발 및 집필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진학 설계 가이드북이다. 7개 계열(인문·사회·자연·공학·의약·예체능·교육)로 분류됐다. 각 계열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가 궁금해 하는 맞춤형 학생부 관리법을 상세히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캠퍼스멘토 관계자는 "학생들의 희망 계열에 딱 맞는 맞춤형 학생부 관리 지침서로, 그 역할을 충분히 할 것"이라며 "계열 이해부터 직업 및 학과 로드맵까지 수록해 체계적인 진로 준비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