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영엔터테인먼트, 2021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수상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2021.11.30 21:17
글자크기
㈜금영엔터테인먼트(대표 김진갑) '칸타레 무선마이크(KMC-0707)'가 11월 30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1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에서 품질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1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시상식에서 (주)금영엔터테인먼트가 수상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2021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시상식에서 (주)금영엔터테인먼트가 수상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노래반주기 사업을 통해 노래방 문화를 선도해온 금영엔터테인먼트는 노래 반주기 R&D 투자 및 독자적 음원 콘텐츠 제작, 스마트 서비스 등을 전개하고 있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삼성전자의 AI(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에 금영노래방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올해 4월에는 전 세계 18개국에 삼성스마트TV 금영노래방(글로벌 서비스명 K-araoke)을 시작하는 등 글로벌 음원 콘텐츠 리딩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금영엔터테인먼트는 30년 간 쌓아온 음원 콘텐츠를 4차 산업 핵심 기술인 AI(인공지능), VR(가상현실), IoT(사물인터넷), ICT(정보통신기술) 등과 연계해 언제 어디서나 노래를 즐길 수 있도록 음원 플랫폼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SK텔레콤 'AI(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에 '금영노래방'을 출시하면서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노래방의 새 모델을 제시했다"라며 "더 나아가 인공지능과 음원 콘텐츠의 접목으로 노래방 혁신을 이룩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금영엔터테인먼트 김진갑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는 AI(인공지능) 산업이 노래방이라는 친숙한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대중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새로운 즐거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