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2021 웹투니스타 원포인트 레슨' 성료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2021.11.25 15:28
글자크기
한국영상대, '2021 웹투니스타 원포인트 레슨' 성료


한국영상대학교 웹툰창작체험관은 최근 '웹투니스타 초청 원포인트 레슨' 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웹툰을 전공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인기 웹툰 작가와 웹툰 산업계 대표 인사 등이 참석해 웹툰 창작, 제작, 미래 비전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멘토링을 진행했다.

네이버 웹툰 송지형 작가(버그:스티그마, 죽음이 두 사람을 갈라놓을 때까지 등)와 미애 작가(어글리 후드)는 웹툰의 연출 기법과 창작 비결을 전달하면서 창작에 대한 자세를 강조했다.



또한 천지혜 작가(금혼령-조선 혼인금지령 원작 웹소설가)는 웹툰 기획의 중요성과 스토리의 발상, 전개 방법 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 서승택 대표(큐빅콘)는 급변하는 웹툰 현장에서 3D와 CG를 활용한 새로운 제작 방식의 기술을 소개했다.

끝으로 방선영 실장(콘텐츠퍼스트-태피툰)은 웹툰의 글로벌 성과 등 웹툰의 세계화 흐름에 맞춰 준비해야 할 사항을 설명했다.



한국영상대는 지난 23일 개관한 세종테크노파크 세종웹툰캠퍼스와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했다. 양 기관은 강연자 섭외 등 긴밀한 협력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만화웹툰콘텐츠과 김민태 교수는 "우리 대학이 네이버웹툰 최강자전 대상 수상, 카카오페이지 웹툰 작가 등단 등 웹툰 관련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었던 것은 웹툰창작체험관의 교육 덕분"이라며 "내년 신설되는 웹소설과와 융합해 풍성한 웹툰창작체험관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TOP